본문 바로가기
리뷰/장소

주말 나들이 남양주 커피맛집 페리아 커피 바(PAREA Coffe Bar)

by 견습생L 2024. 8. 12.

주말 나들이 남양주 커피맛집 발굴 페리아 커피 바(PAREA Coffe Bar)

지난 주말 나들이로 MK와 팔당 근처에서 외식을 마치고 근처의 커피숍을 찾던 중, 남양주 커피맛집을 발굴하게 되어서 이웃분들에게 공유합니다.

나만 알고 싶을 정도로 독특한 분위기와 맛있는 커피. 특히 아늑하고 세련된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어 데이트 장소로 아주 적합하다. 그럼 저랑 간접체험 해보시죠

 


페리아 커피 바 (Parea Coffe Bar)
  • 주소: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로81번길 88-3 / 팔당리 578-4 [구글맵]
  • 운영 시간: 매일 11:00 - 21:00 2
  • 전화번호: 0507-1360-0714
  • 주차: 카페 주변에 주차 공간 있음

요렇게 근처에 있으니 주차는 원활


조용하고 아기자기한 느낌의 마당

건물을 끼고 왼쪽으로 돌면 입구가 나와서 처음엔 약간 당황했지만 금방 입구를 찾아 들어갈 수 있었다. 입구부터 조용한 단독주택 느낌의 마당이 맘에 들었다.

지금은 여름이라 너무 더워서 실내로 갔지만, 날이 선선해지면 MK가 앉았던 야외 테이블에서 분위기 있게 차를 한잔 하는 것도 좋아 보인다.


아늑한 실내 인테리어

전체적으로 레일 조명을 둬서 사진찍기도 좋은 조명에, 편안하고 독특한 분위기를 제공해서 차를 마시는동안 시원하게 있을 수 있었다. 실내는 약 7테이블 정도가 배치되었는데 그리 자리가 많진 않아보였다.

우리는 구석자리를 앉았는데 이 커피숍의 디렉터가 가장 맘에 들어하는 자리라고 한다.


고소한 커피와 디저트

메뉴는 많지는 않고, 에스프레소와 드립 커피 위주로 구성되어 있고, 디저트는 쿠키와 콘브레드, 말렌카 케이크, 버터바 등 많지는 않지만 커피와 매우 잘어울리는 조합이었다.

커피는 직접 개발한 '페리아 하우스 블렌드'라고 한다. 산미는 없고 고소하고 달달한 편이라 맘에 들었다. 사실 시그니처 메뉴는 '페리아 커피'로 미숫가루와 크림이 올라간 달달 고소함을 극대화한 커피지만, 기본을 먼저 맛보고 싶었다.

결국 우리가 선택한건 기본인 아메리카노와 말렌카 케잌 (호두)이었다. 

산미가 강하지 않은 커피와 말렌카 케잌의 조합은 환상적이다. 특히 말렌카 케잌은 나와 MK가 첫 경험이었는데 떡의 쫀득함과 견과류의 고소함이 어울어져 자르는 재미, 씹는재미를 모두 만족시켜줬다. 커피도 커피지만 요 조합 강추다.


마무리

꼭 한강변이 아니라도 팔당을 와야하는 이유가 하나 더 마련된 느낌이다. 사람이 북적대는 창고형 커피숍과 달리 가정집과 같은 분위기와 함께 산미 없이 고소한 맛의 커피를 즐긴다면 페리아 커피바(PAREA Coffe Bar) 강추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