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이야기/부업

2024년 7월 11일 근황 및 소소한 수익 인증

by 견습생L 2024. 7. 11.

2024년 7월 11일 근황 및 소소한 수익 인증

2024년의 중반이 지났다. 나는 4월 마지막날에 희망퇴직한 이후 2달하고 11일을 보냈다.

처음엔 어떤 것을 할지 막막했던 기분이었지만, MK의 지원하에 다양한 것들에 대한 시도를 해보고 있다. (다시한번 나는 MK라는 사람을 잘 만났다고 생각한다.)

목표는 말그대로 적게 일하고 어느정도의 수익을 창출해 내는 것이다. 그간 지쳤던 내 심신에 안정도 주어야 겠지만, 세상을 살기위해서는 경제생활도 해야하기에 휴식과 돈버는 수단에 대한 경험도 쌓고 있는 것이다.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다)

이른 판단일 수 있으나 한달 정도가 지나 약간 이르지만 나의 이런 항해는 현재는 '순항'이라 보고 있다. 그것들을 조금 열거해보고 스스로의 칭찬과 반성을 해보려고 한다. (취업이나 다른 이벤트가 생긴다면 또 이 목표는 수정되겠지만..)

 


온라인 스토어

5월 말부터 시작했고, 쿠팡,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옥션, 지마켓을 활용하고 있다. 업로드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어서 하루에 2시간 정도만 소모하고 있고 아직 각 스토어에 소싱한 상품을 모두 업로드 하지 못한 상태라 다 업로드하면 더 높은 매출이 만들어질 것으로 보인다. (6월에 140 만원, 7월 2주차인데 벌써 67 만원이면 평균적으로 100만원의 매출은 보장될 듯)

주문 및 수익 인증이다. 7월도 주문량이 꾸준히 올라와주길 바란다. (관련해서는 부업 포스팅을 해보겠다)

 

블로그 (티스토리)

6월 25일부터 시작해서 게시글은 현재 15개를 등록해둔 상태이다. 게시물은 대략 2시간 정도를 들여 쓰고 있고, 20개의 게시물을 등록하면 에드센스 검수를 진행해볼 예정이다.(소소하게 올린글에도 많은분들이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방문 통계는 게시물이 늘어남에 따라 점점 높아지고 있어서 하루에도 몇번씩 살펴보고 있다.

아직은 직접 유입이 더 많은 편이다. 이웃분들 블로그에 열심히 다녔다는 증거인가 싶다.

 

쿠팡 파트너스

요건 가끔 내가 구매한 상품들에 대해 포스팅에 추가하고 있는데, 내가 좋아하는 상품이 아직은 다들 궁금하지 않는 것 같다. 

현황은 얼마전에 올린 MrBeast의 초코릿에 대한 링크를 한분이 눌러주신 듯 (감사합니다 ^^)

 

투자

주식과 투자 관련은 국내 주식은 거의 정리하고, 미국 주식으로 넘어가고 있는 상태다.

IRP계좌를 희망퇴직과 함께 개설하여, 가진돈의 일부를 입금해서 미국 S&P500를 운용하고 있다. 처음해보는 것이라 조심스럽기도 하고 수익이 좋다면 매년 지속해서 투자해볼 예정이다.

투자를 조장하는 것 같아 인증만 진행하고, S&P500을 활용했지만 상세 매매 내역은 언급 하지 않으려 한다.



자기계발

54회차 SQL 개발자 시험 준비중에 있다. 개정된 실습문제집을 지난주에 준비했고 시작해볼 예정이다.

 

기타 주저리

어제 블로깅을 끝내고 면접제의가 도착했다. 난 게임업계 사람인데 요즘 게임쪽은 경기가 좋지 않다보니 잘 준비해보려 한다.

게임업계에 대해 많은 자료를 웹을 검색해도 알 수 있겠지만, 아카이빙을 해보며 복기를 해볼겸 또 게임업계에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참고 할 수 있을 수준의 자료를 블로깅 해보는 것도 검토해볼 예정이다. 


비가 와서 어딘가 여행을 가고싶지만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앞날에 어떠한 일들이 펼쳐질지 모르니 현재의 여유를 MK와 많이 누리고 싶다.

간략하게 7월 11일까지의 일상에 있던 이슈들을 정리해봤다. 예전에는 회사에서 모든 에너지를 다 쏟아내고 사실상 집에서는 녹초가 되어 있는날이 많았다. 결혼을 한 뒤에는 하루하루에 최선을 다하자로 바뀌어갔고, 이제는 그 하루하루의 소중한 기억들을 기록하는 것에 많은 노력을 해보려 한다.

남은 2024년이 끝날때 쯤 위의 계획들이 얼마나 진행되고 있을지 궁금하다. 좋은 것과 나쁜 것도 있을 수 있지만, 좋은일들이 가득하길 빌며, 이글을 읽고 있는 당신에게도 희망과 행복한일들이 가득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