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음식

무더운 여름 보양식 '다향훈제오리' 리뷰 (마트 상품 추천)

by 견습생L 2024. 7. 31.

무더운 여름 보양식 '다향훈제오리' 리뷰 (마트 상품 추천)

얼마 전 중복에 먹었던 오리고기에 대해 리뷰해보려 한다. 

그 당시 날씨가 너무 더워서 축축 처지고 잠만 오고. 뭔가 활력이 필요한 한 주였다. 복날인데 얼마 전에 삼계탕도 먹었고 무언가 새로운 게 먹고 싶었는데 몇 주전 마트에서 구매한 오리훈제고기가 떠올랐다. 생각보다 소비기한도 다된 것 같아 즉시 냉장고로 가 오리고기를 집어 들었다. 

7월 25일이 중복이었는데 이걸 먹으라는 큰 설계였구나.. MK 너란 여잔..

MK에겐 미안하지만 나의 건강이 너의 행복이 아닐까? 비닐을 뜯고 바로 조리를 시작했다.

매번 오리고기는 찾아다니면서 먹으라고 했는데 마트에서 산 이 오리훈제는 어떤 사양일까? 그리고 오리고기의 효능 이번기회에 한번 알아보자.

 

주요 사양 및 보관법

사양은 아래와 같았다. 

원재료 무항생제 오리고기(정육,국내산) 97.1%,
훈제오리시즈닝-FD{정제소금(국내산), 비프분말2호(쇠고기, 호주산)},
혼합제제(젖산나트륨, 초산나트륨, 이산화규소),
정제소금, 설탕, 폴리인산나트륨, 비타민C, 복합조미식품, 비프후레바, 락색소, 아질산나트륨(발색제)
영양정보

(1일 기준치 대한  비율)
나트륨 - 472 mg (24%)
탄수화물 - 1 g 미만 (0%)
당류 - 1 g 미만 (0%)
콜레스테롤 - 63 mg (21%)
지방 - 27 g (50%)
트랜스지방 - 1.3 g 
포화지방 - 7 g (45%)
단백질 - 13g (25%)
열량 1팩당 350 g -100g 당 296 kcal 

우선 무항생제 오리고기라는 점은 높게 살만한 요소였다. 

그리고 전반적인 기준치 대비하여, 항상 고기류를 먹을 때 걱정하는 콜레스테롤, 지방, 포화지방의 비율이 낮게 책정되어 있어 좋았다. 포화지방산 역시 혈액의 순환을 방해하는 요소인데 이 역시 기준보다 45%나 낮은 수준으로 영양정보는 합격점이었다.

이 내용은 따로 영양정보에는 찾아볼 수 없었지만, 오리고기는 인체의 성장과 생리 활성에 관여하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며 무기질과 비타민 함량이 많아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영양 식품이라고 한다.

또한, 오리고기에는 무기질과 비타민도 많이 들어 있어 눈건강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A, 칼슘, 철, 칼륨, 인, 마그네슘 같은 무기질의 함량이 높다고 한다. 특히 머리카락 건강에도 좋아 탈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생각보다 눈이 많이 침침했고 머리숱도 많이 줄었는데 오리만 먹어야겠다.)

보관방법은 냉장 보관 후 소비기한 내 취식하는 것이 좋고, 개봉 후에는 빠르게 섭취해야 한다고 한다.

 

조리법

조리법은 이미 훈제 조리가 되어 있기에 삶거나 후라이팬에프라이팬에 굽는 방법이 있었다. 보양식이니 귀찮아도 프라이팬에 살살 볶아주기로 했다.

5~10분 정도 중불로 살살 뒤적뒤적 해주면 된다. 생각보다 조리 후 기름이 많이 나온다 기름기를 제거해 주고 먹어야 한다.

오리고기의 기름은 몸에 좋다고 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 오해다.

 

참고로, 오리고기 기름은 좋은 기름, 다른 고기 기름은 나쁜 기름, 이것은 아니라고 한다. 고지혈증이나 비만이 걱정되시는 분은 기름기가 적은 부위로 먹어야 한다고 한다. (기름을 따로 퍼드시거나 그러면 안 됩니다..)

 

조리 완료 

10분 정도 중불로 이리저리 볶아주고 기름을 제거한 뒤 그릇에 담았다. 요즘은 귀찮아서 3찬 또는 4찬으로 주로 먹는다.

야채, 진미채, 오리고기, 김치, 밥 이정도면 뭐..

양이 꽤 많은 편이라 남은 건 MK도 맛볼 수 있게 도시락통에 담아두었다. 성인 기준 1팩당 2인분은 되어 보였다.

마트에서 구입할 때 3팩으로 되어 있었기 때문에 대략 6인분 정도 되는 것으로 보인다.

 

구입처

나와 MK는 오프라인(트레이더스)에서 2만 5천 원 미만으로 구매했으나, 인터넷 검색에서 동일한 단품 상품은 SSG에서 23,480원으로 구매할 수 있었다.

 

마치며

복날이라 닭만 먹기보다는 이런 오리고기 역시 좋은 선택이었고, 조리법도 간단하여 집에서 쉽게 야채와 함께 하면 좋을 것 같다.

특히 오리고기는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곧 돌아오는 말복에는 오리고기를 먹어보는 것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