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이야기/성공한 사람의 이야기

실패한 사업가에서 성공한 부동산 재벌 Manny Khoshbin (매니 코슈빈)

by 견습생L 2024. 8. 3.

출처: Manny Khoshbin instagram

실패한 사업가에서 성공한 부동산 재벌 Manny Khoshbin (매니 코슈빈)

 이번에 준비한 재벌의 이야기는 Many Koshbin (매니 코슈빈)의 이야기다. 요즘 부동산에 많은 관심이 있어 살펴보던 중 우연히 이 재벌의 이야기를 접하게 되었다. 너무나 화려한 지금의 모습과 달랐던 그의 예전 이야기를 통해 이번에도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


Many Koshbin(매니 코슈빈) 그는 누구인가?

https://www.mannykhoshbin.com/aboutmanny

 

ABOUT | Manny Khoshbin

Learn about Manny Khoshbin and his journey to becoming a millionaire through real estate investing.

www.mannykhoshbin.com

캘리포니아 오렌지 카운티에 있는 The Khoshbin Company의 사장 겸 CEO. 1992년에 부동산 면허를 취득하고 부동산 분야에서 엄청나게 성공적인 경력을 쌓았다. 오늘날 그의 회사는 7개 주에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총 250만 제곱피트가 넘는다고 한다.

그는 또 희귀한 자동차 컬렉션으로도 유명하다. (그의 자동차 컬렉션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눈이 돌아간다..)
https://exclusivecarregistry.com/collection/mannykhoshbincollection

 

ECR - Collection - Manny Khoshbin Collection - About

Husband Father Entrepreneur Car Influencer LIVING THE AMERICAN DREAM

exclusivecarregistry.com

2024년 순자산은 약 2억 달러(한화 약 2700억)가 된다고 한다.

 

새로운 땅에서의 시작

출처: https://sellvia.com

Manny Khoshbin은 1971년 이란의 테헤란의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어린 시절은 불안정한 정치 상황과 경제적 어려움 속에서 시작되었다. 1979년이란 혁명이 발생하면서, 14세가 되면 군대로 징집되어야 했다. 이미 형제를 잃어봤던  그의 아버지는 Manny가 14세가 되기 2주전 미국으로 이주하기로 결정한다. 

미국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많은 것을 버리고 왔기에 경제적으로 매우 힘든 상황에 놓였다. 그들이 미국에 도착했을 때, 아버지가 일자리와 살 곳을 구할 때까지 그들은 차에서 살아야 했다. 

 

I think it was so much suffering and mentally pressure on my mom especially that you know sometimes your subconsciously you block it you don't think about it
어머니에게 정말 많은 고통과 정신적인 압박이 있었던 것 같아요. 가끔은 무의식적으로 그것을 차단하고 생각하지 않게 되죠.

 

꿈을 향한 열망

Manny는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 외에도 주말에 중고품 판매 모임에서 중고품을 팔아 돈을 벌기 시작했고, 16세에는 K마트에서 카트 푸셔로 일했다. 겨우 시급은 3.15달러에 불과했지만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하며 경제적 자립을 꿈꾸었습니다. 그는 중학교와 고등학교 시절, 친구들과 달리 부유한 삶을 꿈꾸며 열심히 공부했다. 

그는 항상 더 나은 미래를 원했고 학창 시절의 경험은 그가 나중에 부동산 분야에서 성공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되었다고 한다.

I knew that I wanted more from life than just getting by.
나는 단순히 그저 살아가는 것 이상의 삶을 원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어요.

 

첫 도전과 실패

성공의 열망이 너무 컷을까 그는 고등학교에 입학한 지 2주 만에 학교를 그만뒀다.

During that time I'm Howard oh my parents wanted me to go to college so I attended two weeks of college IBC in Irvine. I'm like wearing a suit I'm ready to make money. when I quit and my mom didn't talk to me for like several months she was very depressed and upset but um I was eager to make money right so at age 18 I started my own business selling nuts door to door that was my first
그 시기에 부모님은 저에게 대학에 가길 원하셨어요. 그래서 어바인에 있는 IBC에서 2주 동안 다녔습니다. 저는 정장을 입고 돈을 벌 준비가 되어 있었죠. 그런데 그만두었고, 제 어머니는 몇 달 동안 저와 이야기하지 않으셨어요. 그녀는 매우 우울하고 속상해하셨죠. 하지만 저는 돈을 벌고 싶었어요. 그래서 18세에 문을 두드리며 견과류를 판매하는 사업을 시작했어요. 그게 저의 첫 번째 사업이었죠.

Manny는 K마트를 그만두고, 다단계 형태의 견과류 판매를 했다고 한다. 그때 원가와 판매가를 살펴본 후 사업성이 있다고 깨닫고 사무실을 임대하고 견과류를 직접 판매하기 시작했다. 당시 4명의 직원을 둘 정도로 잘 되었지만 보건부는 그가 판매 시 식품 판매를 포장하기 위해 승인된 시설이 없다는 것이 적발되어 첫 번째 사업은 종료하게 된다.

 

계속된 실패와 부동산

20살의 Manny는 부동산 중개인인 아버지의 친구를 통해 10%의 선불금만 내면 주유소를 인수할 수 있다는 제안을 받아 지금까지 모았던 모든 저축을 투자하여 두 번째 사업을 개시하게 되었다. 하지만 그 역시 사기를 당하며 모든 돈을 잃게 되었다.

모든 돈을 잃은 그는 Winston에서 타이어를 교체해주는 일을 시작하게 된다. 포르셰나 고급 승용차를 타고 오는 사람들에게 그는 그들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 물어보게 된다. 이일을 계기로 그는 부동산 면허를 따게 된다.

I really I would ask I was hey what do you do for a living and they would say Oh either I'm an attorney but nine out of ten times here they own a mortgage company or a real estate right I'm like wow so real estate's good so I got my license and then one of the customers that used to come to Winston tires hired me as a loan officer.

저는 정말로 "직업이 뭐예요?"라고 물어보곤 했어요. 그들은 "저는 변호사예요."라고 대답하지만, 10명 중 9명은 모기지 회사나 부동산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와, 부동산이 좋구나!" 싶어서 면허를 취득했어요. 그리고 윈스턴 타이어의 단골 고객 중 한 명이 저를 대출 담당자로 고용했죠.

그는 대출 담당자로 1년 남짓 일하며 모든 것을 배웠다고 한다.

 

두번째 창업

 

I found a mortgage group, I made 290,000 bucks first year, and that was my first taste of success, real money right at 20 to 23 years old having that kind of money.

저는 모기지 그룹으로, 첫 해에 29만 달러를 벌었어요. 그게 제가 성공의 맛을 처음 느낀 순간이었죠. 20세에서 23세 사이에 그런 돈을 벌게 되다니 정말 대단했어요.

그간 배운 경험을 기반으로 22살이 되던 해 스스로 모기지론 회사를 열었고, 첫해 29 만 달러를 벌었다고 한다. 그 돈으로 차와 작은 콘도를 샀다고 한다. 작은 성공에 이어 ' 79 Cents Plus'라는 매장[각주:1]을 열게 된다. 어느 정도 순항을 하던 중 그의 모기지론 회사는 대출 이자의 상승으로 인해 실패하고, 매장 역시 경쟁 매장이 생기면서 재정적이 어려움을 겪게 된다.

 

기회의 문을 열다
 Failure is not the opposite of success; it’s part of success.
실패는 성공의 반대가 아니라 성공의 일부입니다.

그는 이 시기를 통해 실패를 받아들이고 배우는 방법을 터득하게 되었고, 그 후, 그는 더 큰 비전을 가지고 부동산 투자에 집중하기로 결심한다. 그는 작은 아파트 단지부터 시작해 점진적으로 더 큰 프로젝트에 도전했습니다.

Manny의 인생에 큰 전환점이 된 것은 2001년이었습니다. 그는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부동산 투자의 새로운 전략을 구상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저렴한 가격에 매입한 부동산을 리모델링하여 가치를 높이는 방식으로 접근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그의 성공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I realized that you could buy distressed properties and turn them into cash flow.
저는 하락한 부동산을 사서 현금 흐름으로 바꿀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그는 이 전략을 통해 부동산 투자에서 성공을 거두었고, 이후 여러 대형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30년 후 Manny는 전국에 자산을 보유한 Khoshbin컴퍼니의 사장 겸 CEO가 되었다

 

영향력 있는 투자자
Success is not just about what you accomplish in your life; it’s about what you inspire others to do.
성공은 단지 당신의 인생에서 성취한 것만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것이다.

Manny Khoshbin은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자로 자리 잡은 후, 다양한 사업에도 손을 대게 되었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책을 집필하고, 강연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또한, 그는 소셜 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경험과 성공 스토리를 공유하며, 많은 팔로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성공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도 꿈을 이루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그의 저서 Driven: The Never-Give-Up Roadmap to Massive Success

 

그의 성공의 요소

그는 인터뷰를 통해 그의 성공에 대한 몇가지 조언을 남겼다.

 

If you really want it bad enough and you're patient, anyone can do it.
정말로 간절히 원하고 인내하면 누구나 할 수 있다

You have to be willing to learn and adapt in order to succeed.
Always ask questions and be curious.

성공하기 위해서는 배우고 적응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항상 질문하고 호기심을 가지세요.

Manny Khoshbin의 성공 요소는 끈기와 지속적인 학습이다. 그는 어려운 상황에서 포기하지 않고, 항상 새로운 지식을 쌓기 위해 노력했다. 그는 그의 성공을 이끌어온 핵심 원칙 중 하나로 배움의 중요함을 언급했고 네트워킹의 중요성도 강조하며, 다양한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 기회를 창출했다. 실제로 150만 명 이상의 구독자와 수백만 명의 방문자를 보유한 YouTube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인스타그램도 운영하고 활발한 소셜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You need to have a vision and a plan, but also be flexible enough to adapt when things change.
비전과 계획을 가져야 하지만, 상황이 변할 때 적응할 수 있는 유연성도 필요합니다.

비전과 유연함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상황에 맞게 플랜은 언제든 수정되어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마무리

출처: https://sellvia.com

그의 이야기는 불가능해 보이는 상황에서도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실패를 극복하며 성공하는 과정을 보여준다. 그의 경험은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며, 끈기와 열정이 어떻게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잘 보여준다.

매번 실패해도 끈기와 열정으로 계속 배워나가며 이겨나간다는 것 우리가 배워야 하는 핵심이 아닐까? 

어젯밤 MK의 과음으로 인해 여행은 물 건너가고 대신 Manny Khoshbin의 이야기를 정리하며 뜬금없지만, 더 열심히 포스팅하고 매사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참고 자료

  1. 천원 샵이나 다이소 같은 샵이다 [본문으로]
반응형